통증클리닉

행복하고 건강한 삶의 든든한 동반자

림프도수치료
암환자의 림프도수

암수술시 동반된 림프절의 제거 또는 항암/방사선 치료시 손상된 림프관 내부의 손상으로 림프액의 순환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아 팔 다리에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종이 지속되면 조직의 섬유화가 진행되어 점점 단단하고 두꺼워지며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림프도수는 전신의 림프를 자극해 림프액의 생성과 정화를 돕고 근육과 연조직을 완화시켜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하는 림프 본래의 역할을 개선시켜 부종이나 염증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암치료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근골격계 질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페인스크렘블러
치료원리

지속적인 통증이 중추신경계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엉뚱한 신호를 뒤섞어(scrambling) 몸이 통증을 못 느끼도록 함으로써
통증을 조절하는 방식의 치료입니다.

반복되는 통증신호가 중추신경계로 전달되면, 교감신경 등을 통해 통증을 더욱 악화시키게 되고 뇌에서 통증을 억제하는 신호가 약해지면서 통증은 점차 심해지며 만성화 됩니다. 페인스크램블러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달되던 통증 신호를 차단시켜주면, 활성화된 중추신경계를 안정화되고 반복적인 통증 전달을 위해 많이 분비되던 신경전달 물질의 양이 줄어들게 되어 통증 조절이 조절됩니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 암성 통증, 척추수술 후 통증증후군, 항암제 유발성 신경통, 당뇨병성 신경병증, 만성 관절통 등 신경통(신경이 정상적인 감각이 아닌 비정상적인 감각이나 통증을 전달하는 상태)적인 특징을 보이는 질환에 효과적인 치료입니다.